제1장 전통의 토양과 근대적 창조: 김소월
1. 작가 소개
1) 소개
① 김소월은 현대 독자에게 가장 널리 알려진 한국 근대 시인 가운데 한 명임
② 비교적 쉬운 어휘를 사용하여 시를 쓴 김소월은 많은 독자가 공감할 수 있는 일상적 삶의 문제와 보편적 정서를 환기하는 시인임
③ 소월 김정식은 1902
제1장 전통의 토양과 근대적 창조: 김소월
1. 작가 소개
1) 소개
① 김소월은 현대 독자에게 가장 널리 알려진 한국 근대 시인 가운데 한 명임
② 비교적 쉬운 어휘를 사용하여 시를 쓴 김소월은 많은 독자가 공감할 수 있는 일상적 삶의 문제와 보편적 정서를 환기하는 시인임
③ 소월 김정식은 1902
제1장 전통의 토양과 근대적 창조: 김소월
1. 작가 소개
1) 소개
① 김소월은 현대 독자에게 가장 널리 알려진 한국 근대 시인 가운데 한 명임
② 비교적 쉬운 어휘를 사용하여 시를 쓴 김소월은 많은 독자가 공감할 수 있는 일상적 삶의 문제와 보편적 정서를 환기하는 시인임
③ 소월 김정식은 1902
제1장 전통의 토양과 근대적 창조: 김소월
1. 작가 소개
1) 소개
① 김소월은 현대 독자에게 가장 널리 알려진 한국 근대 시인 가운데 한 명임
② 비교적 쉬운 어휘를 사용하여 시를 쓴 김소월은 많은 독자가 공감할 수 있는 일상적 삶의 문제와 보편적 정서를 환기하는 시인임
③ 소월 김정식은 1902
건축학적 관점에서만 표현된 한심한 상황인 것이다.
항파두리 - 중앙의 시선으로만 본 항몽
항파두리에는 몽골에 항쟁했던 고려인들의 정신을 표현하고자 만들어진 장소다. 그러나 이 항파두리는 제주인들에 있어서는 수탈의 기억이었을 것이다. 독자적인 영역을 가지고 있던 탐라에게 있어 몽골이나
있지 않으며 중앙, 즉 권력자의 시점에서 중요한 부분만 봤다는 점이다. 이 과목을 수강하면서 여러 가지 생각이 많이 들지만 답사를 하면서 많은 생각을 해보는 계기가 됐다. 앞으로 어느 지역의 역사를 살펴볼 때도 과연 그 지역사람들의 시선에서 그러한 생각을 가졌을지 다시금 생각해봐야겠다.
시선의 비대칭성이 이 ‘파놉티콘’의 핵심구조 였다. ‘파놉티콘’은 결론적으로 벤담자신이 강조 했듯이 죄수들이 단지 감시받고 있다고 생각하게 만드는 감시의 환영을 창조한 극장이었다.
‘파놉티콘’은 공장제 생산이 보편적 생산 양식으로 자리잡아 가던 산업혁명 초기에 등장했다. 새뮤얼
이들 두 사람의 동시대 회화에서 발견되고 있다.
입체파 건축
입체파는 예술적 사조에서뿐 아니라 건축 디자인 분야에서도 확고한 위치를 차지했다. 파벨 야낙은 이러한 추세에 공헌하였으며 소위 건축학적 큐비즘의 이론적 토대를 정립하였다. 그와 몇 몇 동료들은 1911-1914의 기간동안 이
Ⅰ. 서 론
1.1. 연구의 배경과 목적
주거는 대다수 사람들의 생활상이 구체적이고 종합적으로 투영된 유형적인 사료이며, 민족문화의 가장 구체적인 실상이고, 건축학적으로 볼 때 주거건축은 모든 건축의 규범이 된다고 할 수 있다. 그러므로 조선시대 주거건축은 조선시대 모든 건축의 가장 기본적
시선을 사로잡는 박물관, 벤쿠버의 역사와 원주민, 이민의 역사, 복원된 선박 등이 전시되어있다.
밴쿠버의 역사, 생활, 민속 등 모든 것을 한눈에 볼수 있는 곳. 1967년에 캐나다 건국100주년을 기념하여 건립된 박물관. 세계의 가면들을 수집해 놓은 갤러리도 상당히 내용이 충실하며, 특히 인디언